법률지식인
조회수 36,332 | 2023-04-18
안녕하세요. 법무법인(유한) 대륜의 부산변호사 입니다.
서로 다른 두 회사가 만나서 일을 시작하므로 당연히 업무협약계약서를 작성하시게 될 것입니다.
이 때 나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 자문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도 염두에 두셔야 하는데요.
이 같은 업무협약계약서에는 갑과 을이 함께 하기로 한 작업이 무엇인지 그 내용에 대해서 기재하는 것은 물론이고 어떠한 조건 하에서 진행이 되는지 등을 꼼꼼히 작성하고 검토해야 합니다.
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혹시 갈등이 생겼을 때 이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내용입니다.
예상되는 갈등 상황에 대해서 자세하게 규정하는 것이 필요하며 또한 미처 예측하지 못한 상황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즉 분쟁 해결 방식이 기재되어야 하는데요.
특히 두 회사가 시작하려는 일이 이전에 경험을 해 본 적이 없는 내용의 업무인 경우에는 더욱 더 주의해야 합니다.
미처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 서로가 피해를 회피하려 하다가 다툼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므로 균일하게 책임을 분배할 수 있도록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사실 변호사들은 이익을 어떻게 나누는가만큼이나 손실을 어떻게 나누는가를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한다고 강조 드립니다.
잘 준비하지 못한다면 내가 대부분의 손해를 감당해야 하는 억울한 상황에 놓일 수도 있으므로 부산변호사에게 꼭 검토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
방문상담예약접수
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공정거래법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